주린이의 시선

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, 공모주 청약 일정

오즈s 2020. 9. 6. 22:04

빅히트 엔터테인먼트 상장일, 공모주 청약 일정

 

빅히트 엔터테인먼트

 

 

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9월 2일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.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차트를 석권한 바로 다음날이었죠.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 약 650억원 상당의 주식을 증여하며 통큰 행보를 보였는데요. 협력 강화라는 좋은 목적이었지만, 그 배경에는 곧 상장을 앞두고 있기에 어차피 이익이 들어올 것에 그랬을 것이라는 분석도 이어지고 있습니다. 카카오게임즈에 이은 올 하반기 공모주 청약 대장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드디어 코스피 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

출처 : 38커뮤니케이션

 


총 상장 규모는 713만주로 공모예정 금액은 7487억원에서 9626억원 사이의 금액입니다. 공모 예정가는 최저 10만 5천원 최고 13만 5천원입니다. 한 주당 가격이 좀 높은 편이죠? 카카오게임즈가 24000원의 공모가였던 점을 고려한다면 최저가라고 해도 4배가 넘는 금액입니다.


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공동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, 제이피모간증권회사, 미래에셋대우 인수회사는 키움증권이 맡게 됐습니다. 

 

 

  •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일정

출처 : 38커뮤니케이션


빅히트 엔터테인먼트의 공모주 청약 일정은 다음과 같습니다. 수요 예측은 오는 9월 24~25일 이틀간 진행되고 이를 바탕으로 공모가를 정한 뒤 다음달 5~6일에 청약이 진행될 예정입니다. 빅히트 엔터테인먼트의 상장일은 아직 미정인데요. 카카오게임즈가 청약 후 5영업일 이후에 상장된 점을 미뤄본다면 10월 14일 전후로 상장될 듯 합니다.

 

713만주 가운데 개인에게 배정되는 주식은 20%에 해당하는 142만 6000주입니다. 20%는 임직원에게 60%는 427만 8천 주는 기업에게 배당되죠. 



이번 공모의 경우 전량 새로운 주식을 발행하는 형태인데요. 회사의 더 큰 성장을 위한 새로운 자금을 확보하고 이를 바탕으로 새로운 사업을 전개하려는 전략적 의도가 엿보입니다. 방시혁 대표는 올 상반기 있었던 빅히트 엔터테인먼트 기업설명회에서 새로운 자금을 신규 사업모델 발굴과 신사옥 입주, 회사 운영 등에 사용할 계획이라고 밝혔습니다.

 

 

  • 또 다시 역대급 경쟁률?

빅히트 엔터테인먼트


장롱에 숨겨둔 현금 다발을 들고 여의도 증권사를 찾아오는 7080 어르신들의 모습이 이슈화 되는 등 공모주 시장의 분위기가 역대급입니다. 높은 가격이라곤 하지만 뜨거운 열기를 볼 때 이번 공모가도 밴드 최상단 금액인 13만 5천원이 되지 않을까요. 경쟁률은 좀 줄어들 것 같아보이지만 그래도 소액 개미투자자에게는 부담스러운 경쟁률이 형성될 것 같습니다. 

하지만 현금을 많이 가지고 있는 투자자라면 카카오게임즈 공모주 청약에서 환불 받은 자금을 그대로 이쪽에 넣지 않을까요? SK 바이오팜 - 카카오게임즈 - 빅히트 엔터테인먼트까지 쉴틈없이 이어지는 뜨거운 청약 열기. 바이오팜처럼 상승의 달콤함이 찾아올 수 있지만 이루다처럼 씁쓸함을 느끼게 될지도 모르죠. 다음에는 빅히트 관련주에 대한 글로 찾아뵙겠습니다.